안녕하세요 원다라컴퍼니 MC 노글입니다. 오늘은 제가 10년째 아내와 함께 사용하고 있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를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카드의 정식명칭은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입니다. 제가 소유한 카드는 아래 4번째 베이직인데 보딩, 비행기, 스탬프, 베이직 이렇게 크게 4종류로 카드 모양이 나뉘네요.
(삼성카드 홈페이지)
제가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를 쓴 이유는 이랬어요.첫째, 카드 회사의 포인트를 쌓고도 쓸 데 없이 커다란 메리트가 없다고 느낀다.둘째, 이렇게 된다면 오히려 항공사 마일리지에서도 벌어서 여행을 무료로 간다.단 2가지 이유로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를 쓴지 벌써 10년이 지났네요.그리고 아내의 카드도 마일리지 카드로 바꾸고 대한 항공 마일리지는 가족 결합으로 적립하는 중입니다.다만 연회비가 일년에 49천원이니 참고 하세요.천원당 1마일리지 적립
기본적으로 마일리지 카드는 1천원당 1마일 적립됩니다. 그리고 백화점, 휘발유, 커피, 편의점, 택시는 1천원당 1마일이 추가로 적립됩니다.
공항 발렛파킹과 라운지 서비스
마일리지 카드 혜택 중 하나는 공항 발렛파킹 서비스와 라운지 서비스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다만 라운지 서비스는 본인만 가능하기 때문에 동행하는 가족이 있으면 추가 요금을 내야겠네요.
제주도 여행은 비즈니스 클래스로…
내가 항공 마일리지 카드를 사용하길 잘한 건 제주도 여행 때예요.제주도는 평수기 편도 기준으로 일반석은 5000마일, 프레스티지석은 6000마일입니다. 그래서 제주도를 마일리지로 여행할 때는 1000마일을 더 써서 프레스티지석을 타고 가는 게 이득이거든요.A380-800 기종의 프레스티지석입니다. 온 가족이 프레스티지석을 타고 갈 때는 정말 기뻤습니다.짧은 거리라 너무 아쉬웠어요.
(A380-800)
현재 마일리지는 얼마나 적립하셨나요?
지난 10년간 쌓은 마일리지는 236,463마일 정도 됩니다. 물론 여기에는 대한항공을 타고 쌓은 항공 마일리지도 포함되어 있기는 합니다. 그리고 156,997마일을 사용하고 나머지는 79,466마일이네요. 그리고 가족 합산 마일리지는 141,479마일입니다.
2020년 코로나가 벌써 4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해외여행 갔을 때가 언제인지도 애매하네요. 지금 적립한 마일리지는 다음 해외여행에 사용해 볼 계획입니다.삼성카드 주가와 배당지난 10년간 사용한 삼성카드, 그런데 삼성카드사 주식은 한 번도 관심을 기울인 적이 없는 것 같네요.아래는 삼성카드의 2007년 주가 차트입니다만, 이것은 무엇입니까?(알파스퀘어)2007년부터 재무 추이입니다. 매출액이 2010년 최고점에 도달하여 제자리걸음을 하는 모습이군요. 주당 순이익 EPS도 거의 제자리걸음입니다. 그래서 주가는 하락하고 배당률은 2022년 8.46%로 매우 높습니다.(키움증권 영웅문)삼성 카드는 10년간 사용하는데 삼성 카드의 지분을 인수하는 것은 정체되어 버립니다.8%를 넘는 배당률은 부들부들 떨지만, 거기에는 과거의 주가 흐름이 인수를 잃게 합니다.오늘은 내가 쓰고 있는 삼성 카드 대항 항공 마일리지 카드와 삼성 카드의 주식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만약 기존 사용 중인 카드 회사의 포인트 실용성에 의문을 가지고 있다면, 마일리지 카드로 바꾸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끝-※함께 보면 좋은 글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추천 및 사용(보너스 항공권 국내선 국제선 성수기 공제 마일리지 2023년 4월 1일부터 변경) 대한항공의 현재 주가는?평일 오전 스키장에 가는 사치를 즐겨봅니다. 사람이 적은건 아니지만 기다리지 않고 리프트를 탈 수 있어… blog.naver.com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추천 및 사용(보너스 항공권 국내선 국제선 성수기 공제 마일리지 2023년 4월 1일부터 변경) 대한항공의 현재 주가는?평일 오전 스키장에 가는 사치를 즐겨봅니다. 사람이 적은건 아니지만 기다리지 않고 리프트를 탈 수 있어… blog.naver.com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추천 및 사용(보너스 항공권 국내선 국제선 성수기 공제 마일리지 2023년 4월 1일부터 변경) 대한항공의 현재 주가는?평일 오전 스키장에 가는 사치를 즐겨봅니다. 사람이 적은건 아니지만 기다리지 않고 리프트를 탈 수 있어… blog.naver.com